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진짜 이유가 있긴 있는거야?

 

Vol.6

'뭐 그럴만 하겠지' 혹은 '말도 안돼'.... 값비싼 와인을 바라보는 수 많은 생각들. 근데 왜 비싼지 그 이유는 알고 있나요? 브랜드나 명성 때문에 비싸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다른 와인보다 0이 하나 더 붙은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이기적인 생산 밀도

포도 열매는 산삼처럼 주변 환경의 에너지를 머금고 자랍니다. 넓은 땅에 포도를 적게 심으면 더 많은 양분을 품어 풍성한 과즙과 풍미를 지니게 되죠. 단위당 생산량이 적기 때문에 단가는 당연히 올라 갈 수 밖에 없습니다.

12만 원대  데위 블랑 드 블랑 브륏

단일 품종으로 만든 샴페인이라면 믿고고!

 

이래서 집사가 필요해

세심하게 키운 포도를 거친 기계로 수확할 수는 없어요. 기계 수확은 아무래도 포도가 손상될 수 밖에 없으니까요. 사람이 손으로 포도송이의 열매를 하나 하나 수확한다? 가격 올라가는 소리가 들린다 들려...

11만 원대  샤또드샤미레 메르퀴레 레드

귀하게 자란 와인이란 바로 이런 것! 섬세한 질감에서 차이가 나죠.

 

패자부활전은 없어요

수확한 포도는 다시 엄격한 시험대에 오릅니다. 다친 곳은 없는지, 크기는 적당한지 숙련된 전문가가 직접 하나 하나 확인하죠. 기준 미달은 가차없이 아웃! 수율이 낮으면 가격은 당연히 높아지겠죠.

15만 원대  마시 코스타세라 아마로네

여기까지 힘들게 왔습니다. 고르고 또 골라 완성한 레드와인.

 

마! 니 좀 치나

가장 중요한건 누가 어떻게 만드느냐입니다. 같은 노래라 해도 누가 연주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는 것과 같죠. 노하우와 명성을 지닌 와인메이커가 최고의 포도로 와인을 만든다면 퀄리티는 보장된거나 마찬가지. 스타 와인메이커는 당연히 몸값이 높습니다.

19만 원대  페렌 피노 누아

천재 와인 메이커, 맷 코트니의 손에서 탄생한 달콤한 피노 누아.

 

우리 와인, 귀하게 귀하게

오디션 프로그램 뺨치게 힘든 과정을 거쳐 완성된 와인은 그에 걸맞는 케이스에 담기게 됩니다. 좋은 병과 코로크를 써야 완벽하게 밀봉되니까요. 와인병이나 코르크도 퀄리티 차이가 있어 고가 제품은 저가에 비해 약 13배 정도 비싸답니다.

28만 원대  다리우쉬 카베르네 소비뇽

잡았을 때 손맛이 고급 세단의 문처럼 묵직. 맛도 역시 묵직 묵직.

 
매장찾기 카카오톡 임시아이콘
상단으로